본문 바로가기
디지털 노마드의 해외 여행

겨울 해외 여행지 추천 TOP 3 :: 가깝고 따뜻한 겨울방학 가족여행 휴가

by 서렝게티의 N잡러 2023. 10. 26.
반응형
반응형

 

 

한파가 뼛속까지 파고드는 추운 겨울날. 모처럼 얻은 휴가를 소중한 사람과 따뜻한 나라에서 노곤하게 녹이고 싶은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가깝고 따뜻한 겨울 해외 여행지 TOP 3! 거두절미하고 지금 바로 소개해 보겠습니다.

 

3위 - 홍콩

'휴양지는 싫고, 안전하고 화려한 도심을 누비며 맛집 탐방과 카페탐방을 즐기고 싶다!' 하시는 분들께는 홍콩이 제격입니다. 간판의 글자만 다를 뿐이지 사실 어느 나라의 도심을 가도 비슷비슷한 느낌이 들기 마련입니다. 하지만 홍콩은 다르다는 사실. 폭이 좁고 높은 건물들이 빼곡하게 들어찬 전경. 화려한 라이트 빔. 도심 한 가운데에 긴 강을 두고 그사이를 오가는 작은 배들. 유명하지 않은 지역의 사진을 보여줘도 '아, 여기 혹시 홍콩이야?'라는 소리가 나올 정도로 홍콩은 독보적인 정체성을 지닌 도시입니다. 물론 그만큼 아주 매력적인 관광지라고 할 수 있습니다.

 

 

홍콩 날씨 & 옷차림

  12월 1월 2월
최저기온 15도 14도 14도
최고기온 20도 19도 19도

 

 

12월~2월의 홍콩은 한국의 10월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낮에는 활동하기 적당한 기온이고 아침과 밤에는 조금 쌀쌀하다고 느낄 수 있는 날씨입니다. 얇은 패딩 조끼나 경량 패딩, 입고 벗기 편한 가벼운 외투를 챙겨가시면 적당합니다. 하지만 12월부터는 간혹 한 자릿수의 한파가 찾아오기도 하니 출발 전에 해당 지역의 날씨를 잘 확인해 보고 가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홍콩 항공권

인천 ICN - 홍콩 HNK / 비행시간 약 3시간 40분 소요

 

2023년 10월 26일 스카이스캐너 기준으로 12월~2월 홍콩 항공권 가격대는 약 20만 원 중반~60만 원 중반 사이의 가격대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가격대가 천차만별인 만큼 어떤 항공사를 이용할지가 관건입니다. 만약 홍콩 익스프레스나 티웨이 항공, 제주 항공 같은 저가 항공사를 이용한다면 비행깃값을 최대한 아낄 수 있겠고요, 아시아나 항공이나 대한항공 같은 국적기를 이용하신다면 조금 비싸게 다녀오는 대신 편한 여행을 즐길 수 있겠습니다.

 

 

홍콩 호텔

12월~2월은 홍콩 역시 성수기인 만큼 빠른 예약이 필수입니다. 특히 홍콩은 지대가 좁아 방의 평수 대비 숙박비가 높은 편입니다. 즐거운 여행을 하고 돌아와 숙소 때문에 기분을 망칠 수도 있는 만큼 호텔 예약은 서두르시는 편이 좋습니다. 만약 항공권도 호텔도 예약하지 못하셨다면 에어텔이나 패키지여행도 고려해 보셔도 괜찮습니다.

 

 

 

2위 - 대만 타이베이 & 우라이

만약 따뜻한 여행지에서 식도락 여행에 온천여행까지 겸하고 싶다면 대만 타이베이와 우라이 일정이 최고의 선택이라 할 수 있습니다. 우라이 마을은 대만에서 제일 유명한 3대 온천지대 중 하나이자 타이베이 근교에 있는 유명 관광지입니다. 타이베이만 가도 좋지만 만약 당신이 질 좋은 온천에 몸 좀 담그고 싶다고 한다면 우라이 온천지대에 방문해 편하게 하룻밤 자고 오는 것도 좋은 선택입니다.

 

 

대만 타이베이, 우라이 날씨 & 옷차림

  12월 1월 2월
최저기온 17.1 15.2 15.6
최고기온 17.1 15.2 15.6

타이베이와 우라이의 12월~2월 날씨 역시 한국의 가을 날씨와 비슷합니다. 비교적 강수량이 적은 편이나 갑작스레 짧은 비가 찾아올 수 있으니 작은 우산을 챙겨두시는 편이 좋습니다. 한국의 가을철과 비슷한 기온이므로 입고 벗기 편한 가벼운 외투를 챙겨가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대만 타이베이 항공권

인천 INC - 타이베이 TPE / 비행시간 약 2시간 30분 소요

 

 

2023년 10월 26일 스카이스캐너 기준으로 12월~2월 대만 타이베이 항공권 가격대는 약 30만 원 중반~50만 원 후반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홍콩에 비해 저가 항공사와 국적기와의 차이가 덜 보이는데요, 평상시 금액의 정상가는 40만 원대 초중반으로 생각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대만 타이베이 호텔

 대만 역시 12월~2월이 성수기라고 할 수 있습니다. 대만의 경우 거리는 깨끗하지만 오래된 건물이 많아 건축 연도나 리모델링 연도를 잘 확인하셔야겠습니다. 타이베이로 처음 여행 가시는 분들은 타이베이역이나 시먼역 근처에 숙박하시는 편이 시간 절약도 되고 여러 관광지를 찾아다니기 편합니다. 더불어 대만은 물가가 저렴한 만큼 예산에 여유가 있으시다면 호캉스를 계획해 보시는 것도 좋습니다.

 

1위 - 베트남 나트랑

'다낭은 이제 너무 흔해져서 싫다' 하는 분들께 추천 드립니다. 나트랑은 관광지로 다낭보다도 나중에 개발되기 시작해서 신축건물도 많고 시설이 깔끔한 경우가 많습니다. 그리고 날씨가 따뜻하고 여러 어트랙션이 잘 되어있어 겨울 휴향지로도 제격입니다.

 

만약 서핑을 해보고 싶다면 서핑 교실도 잘 되어있으니 한번 찾아보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물가가 저렴한 만큼 마사지도 저렴하니 신나게 물놀이를 한 뒤 마사지를 받으면 그만한 천국이 없을 것입니다.

 

 

베트남 나트랑 날씨 & 옷차림

  12월 1월 2월
최저기온 23 22 22
최고기온 27 27 28

 

 

베트남 나트랑은 1년 내내 큰 기온 변화 없이 더운 편입니다. 그중 12월~2월 사이는 나트랑의 가장 선선한 시기라 관광객들이 몰리는 달이기도 합니다. 1~2월은 강우량이 가장 적은 달이지만, 12월에는 종종 폭우가 내리거나 태풍이 오는 경우가 있기 때문에 주의하시는 편이 좋습니다.

 

 

베트남 나트랑 항공권

인천 INC - 나트랑 CXR / 비행시간 약 4시간 50분 소요

 

 

2023년 10월 26일 스카이스캐너 기준으로 12월~2월 베트남 나트랑 항공권 가격대는 약 20만 원 중반에서 50만 원 후반의 가격으로 형성되어 있습니다. 겨울방학 시즌의 항공권은 워낙 찾는 사람이 많기 때문에 여행일에 닥쳐서 항공권을 구하다 보면 터무니없이 비싼 가격으로 구매하게 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러니 아직 가격이 여유롭다 해서 방심하지 마시고 미리 예매해 두시는 것을 추천 드립니다.

 

 

베트남 나트랑 호텔

베트남의 경우 1월~3월이 여행하기 좋은 입니다. 그중 방학 시즌이 몰려있는 1월~2월이 극성수기인데요, 나트랑의 경우 한창 개발되고 있는 관광지이기 때문에 저렴한 숙박시설이 많아 가격 대비 좋은 숙소를 잡기 쉽습니다. 다만 가성비 넘치는 인기 있는 호텔은 삼 개월 전부터 매진되니 미리미리 살펴보시기를 바랍니다.

 

 

 

오늘은 가깝고 따뜻한 겨울 해외 여행지 3곳을 알아보았습니다.

기분 좋은 겨울 휴가 보내시는 데에 이 게시글이 많은 도움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D

 

 

2023.10.27 - [디지털 노마드의 해외 여행] - 일본 설경 겨울 여행지 TOP 3 :: 가까운 겨울방학 가족여행 혼자 휴가 추천

 

일본 설경 겨울 여행지 TOP 3 :: 가까운 겨울방학 가족여행 혼자 휴가 추천

자고로 추울 때는 추운 나라로 가야 한다는, 눈 앞에 펼쳐지는 아름다운 설경을 사랑하는 분들을 위해 준비했습니다. 설경이 아름다운 가까운 겨울 일본 여행지 TOP 3! 거두절미하고 지금 바로 소

culture.snow-leafy.com

 

 

 

 

반응형